일기장/2021년도

210607 내가 선택을 한 이유

tea_pot 2021. 7. 14. 23:01

지금까지도 통보를 날렸을때의 파트장님의 상처받은표정이 떠오른다.
아무래도 내 첫 직장생활을 함께 한 사람이어서, 나를 너무나 좋게봐주고 아껴주시는 것 같아서 더 그랬는지 모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 지금은 전환이 필요한 때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아님 못바꾼다는 생각도 강하게 들었다.)
- 3년동안 했는데도 여전히 갈피를 못 잡겠다면 적성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 새로운 분야에 나를 던져보고 싶다. (일의 성격이 좀 더 가시적이고 구체적인 곳으로, 코딩을 업무를 통해 배워볼 수 있는 곳으로) 내게 일은 너무나도 중요한 삶의 부분이고 이를 내 성장과도 맞물려 가져가고싶다.
- 사람을 중요시했으나 내가 가장 성장했던때는 스트레스받으면 힘들었을 때였다. 사람도 중요하지만 난 내가 더 중요하다.

감정에 흔들리지말자
지금 당장은 익숙한게 그립고 아쉽겠지만,
성장이라는 내 가치관으로 볼 때 잘한 선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