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문정 임시선별검사소 이용후기

tea_pot 2021. 12. 5. 14:43

수술을 앞두고 코로나 검사소를 찾았다.

[삼성서울병원 입원하기위한 코로나검사]
삼성서울병원에서는 코로나검사를 받고, 문자를 보여줘야 입원이 가능하다고한다ㅠ
병원내에서도 검사받을 수 있기는 한데, 검사결과나오는데 하루 정도 걸리고, 그동안엔 병실에 입실을 못하기때문에 보건소에가서 받아오는게 그나마 나은 방법이었다.
그래도 앞뒤분들한테 양해구하고 차에서 대기하다 나오니 좀 덜힘들었지만 오래서있는 것도 걷기도 어려운상태에서 기다리니 죽을맛..
(이래뵈도 수술을 앞두고 입원할 환자란 말이다ㅠ 이런 환자한테 보건소가서 검사받고오라니.. 뭔가 좀 이상. 이전에 입원했던 서울세계로병원은 바로 그 자리에서 검사하고, 한시간뒤쯤 결과나와서 바로입원했는데ㅠㅠ)

열심히 머리를 굴려서
화욜에 입원이니
토, 일, 월 중 검사를 받아야할텐데
월욜은 사람이 많아질 거라 생각하고 토욜 검사소를 찾았다.

[운영 및 대기시간]
10시부터 검사시작을 한다고해서 9시50분쯤 도착을 했던 것 같은데 이미 줄은 반바퀴를 돌아 문정뚜레쥬르 앞까지 섰었다.
확진자가 5000명대로 많다더니 검사하는 사람도 많은지 10시쯤되니 한바퀴를 꽉채웠었다.
(한 30분전에는 왔어야했었던듯, 그래도 50분에 온 것도 나쁘지않았다)

한 10분 대기하고 검사 시작하자 줄이 금방 줄긴했는데,
검사마치고 시계보니 11시정도로 한시간 정도 걸렸었다. 다른 블로그들에서 한 20-30분 걸린다더니 한시간이나 걸릴줄이야..
그리고 결정적으로.. 11시에는 스텦분이 점심시간전까지 볼 수 있는 사람까지로 줄을 끊더라..
광장 반바퀴정도의 사람들은.. 꼼작없이 점심시간이후에와야할텐데..

참고로 토요일은 3시까지만 운영하더라..

문정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시간


줄을 기다리면서 네이버앱을 켜보니
올림픽공원쪽 검사소앙 문정 검사소 모두
거기도 “혼잡 대기시간 90분이상”으로 되어있었다.
(10시에 운영시작하고 반영되기까지한 20분정도 걸리는 듯)

[검사절차]
부스에 다가올수록 거리두면서 어디 서있으라는 표시도 나오고, 소독이랑 비닐장갑도 나눠주신다.
그것만 받으면 거의 10분안에 검사마치는거라고 보면된다!

검사는 두 개의 부스를 거쳐가며 진행되는데
한군데에서는 인적사항 작성하고, 코로나 검사키트(?)받고, 다른데서는 코찌름을 당한다!

회사에서도 종종 같은층 의심환자나와서 검사받고,
다른 병원에서도 검사해봤는데
문정검사소가 제일 아프게 코찌른다..(당근에서도 그런 후기보기도했는데, 여기 내가 겪은데 중에 원탑임..)

토욜아침에 사람이 많아서 선생님들 기분이 언짢으셨나..
코찌름 당하고 점막을 벗길듯이 비벼주셔서 집오는 내내 쓰라렸다..
선생님.. 살살해주새여.. 아파여..ㅠㅠ

검사마치고, 꼭 비닐장갑 벗어서 버리고!!
집으로 귀가하면된다!

그래도 집에서 꼼짝않고 누워만있다가 간만에 쐬는 바깥바람이어서 기분은 들떴다.

[검사소 위치]
https://m.place.naver.com/hospital/1990940579/home?entry=pll

 

문정도시개발구역 광장 임시선별검사소 : 네이버

블로그리뷰 41

m.place.naver.com


[검사결과]
검사결과는 당일날(12/4) 오지도 않을까했는데 다음날(12/5) 오전 8시에 나왔다!
(역시 월욜이아니라 토욜에가서 결과받길 잘했으, 화욜에 문자기다리면서 입실못할까 걱정했을수도있으니께..)

음성유효기간은 12/7 24:00까지!
그때면 입원하고 수술기다리고있겠지..ㅠ

어서 이 시간이 지나갔으면 좋겠다!!

211204